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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드로이드앱의 수명주기란?
앱이 시작되고 종료될 때 발생하는 여러 이벤트와 상태 변경을 관리
안드로이드 라이프사이클 관련 라이브러리인 Android Architecture Components나 AndroidX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효과적인 수명주기 관리 가능
대표적인 메소드 종류
onCreate()
액티비티가 처음 생성될 때 호출
액티비티가 처음 생성되면서 초기 설정 및 리소스 로딩을 수행하는 데 사용
화면 전환 등에 따라 구성이 변경될 때도 실행
onStart()
액티비티가 사용자에게 보이기 시작할 때 호출
액티비티가 생성되고 보여지기 직전에 호출되는 단계
onResume()
액티비티가 화면에 완전히 보일 때 호출
사용자와의 상호작용이 시작되는 시점
예를 들어 게임을 하다가 전화를 받고 다시 게임으로 돌아오면 해당 메소드가 호출됨
onPause()
현재 액티비티가 포커스를 잃고 다른 액티비티나 앱으로 이동할 때 호출
이 메소드에서는 사용 중인 리소스를 해제하거나 데이터를 저장하는 등의 작업 수행
onStop()
액티비티가 더 이상 사용자에게 보이지 않을 때 호출
onDestroy()
액티비티가 종료되기 직전에 호출
이 메소드에서는 사용 중인 리소스를 해제하고 정리 작업 수행
여기서 메모리 누수를 방지할 수 있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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